01스마트데이터복구메뉴.jpg

검정.jpg 복구 가능한 하드디스크
Samsung , Maxtor , Seagate , WesternDigital , IBM , Hitachi , Fujitsu , Toshiba , Quantum , ETC..

하드디스크타입.jpg 
 
검정.jpg 오랜 경험으로 하드웨어 문제점 해결
복구장비개발과 체계적으로 이론화된 복구방법으로 타업체에서 복구 못하는 부분을 대다수 복구 성공하였습니다.
 
검정.jpg 삭제
데이터를 삭제하고 휴지통까지 비웠어도 데이터가 완전히 지워지는 것이 아닙니다. 드라이브에서 파일의 헤더값이 $표시로 바뀌어 삭제된 것으로 표시되어져 데이터가 지워진 것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삭제한 후 바로 데이터 복구를 하면 복구율이 높으며 삭제후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였거나 프로그램 설치, 파일 복사, 덮어쓰기(Overwrite)한 경우 복구율이 떨어집니다.

 
검정.jpg 포맷
파티션만 삭제한 경우는 파일시스템의 중요 정보가 손상되지 않기 때문에 복구율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포맷을 한 경우에는 데이터가 저장되어있는 정보를 담고있는 경로와 기본 루트 디렉토리 정보가 지워져 내용을 전혀 볼 수 없습니다. 파일사이즈의 용량이 적어 직선적으로 저장된 문서는 복구가 잘 되는 반면 파일사이즈가 크거나 조각난 상태로 저장이 되는등 여러경우가 있기 때문에 파일종류에 따라 복구율은 다릅니다.
 
검정.jpg OS재설치
기존의 파일 시스템을 포맷하고 OS나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기존의 데이터를 복구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데이터는 하드디스크 플래터에 순서적으로 저장 되는 것이 아니고 엑세스를 가장 짧게 빈영역에 임의로 저장 되기 때문에 기존 데이터에 새로 설치한 데이터가 얼마나 덮어쓰기(Overwrite) 되었느냐에 따라 복구율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예전 파일시스템의 손상에 따라 복구율이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사용자가 복구 프로그램을 잘못 실행하여 복구된 데이터를 잘못 저장하거나 원본 드라이브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 지워진 데이터에 프로그램이 덮어쓰기 되어 복구가 안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검정.jpg 고스트작업
     고스트작업에는 Image To Disk Ghost 와 Disk To Disk Ghost가 있습니다.
     01. Disk To Disk 
     고스트 작업을 수행하여 완전히 동일한 디스크로 만들어졌다면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02. Image To Disk 
     앞부분부터 데이터를 Overwrite 시키기 때문에 덮어씌워지지 않은 영역에 대한 복구작업은 가능하게 됩니다. 특히 드라이브를 두 개를 분할하여 사용하였다면 뒤쪽 파티션은 복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스트.jpg 
 
검정.jpg 복원CD실행
복원 CD를 실행할 때 포맷을 하지 않고 설치를 할 경우는 복구율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포맷을 수행하고 OS가 재설치된 경우는 일반적인 운영체제 재설치와 같은 상황이기 때문에 디스크의 상황에 따라서 복구율이 결정되게 됩니다 .
 
검정.jpg 시스템복원
Windows XP에서 지원하는 시스템 복원기능은 복원시점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으며 컴퓨터 시스템 파일이 변하는 상황을 체크하여 컴퓨터가 자체적으로 설정을 하게 됩니다. 만약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서 전날로 복원을 수행하게 될 경우는 데이터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파일을 삭제하고 아차 싶어서 시스템을 복원한다면 그 파일에 대한 정보가 남아 있지 않기 때문에 복구를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데이터는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되어 있으나 미래에 저장한 파일위치의 정보를 저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상적인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단 파일 타입으로는 일부 데이터의 복구가 가능합니다.

시스템복원을할경우.jpg 
 
검정.jpg 바이러스
     01. 부트바이러스
          컴퓨터가 처음 가동되면 하드 디스크의 가장 처음 부분인 부트섹터에 위치하는 프로그램이 가장 먼저 실행되는데, 이곳에 자리 잡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Boot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Brain Virus와 지금까지도 많은 피해를 주고 있는 Monkey Virus 및 감염 빈도가 높은 Anti-CMOS 등이 있습니다.
Boot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다른 부분에는 영향이 거의 없으며 Boot recorder만이 손상이 됩니다. Boot내에 있는 드라이브의 정보, 볼륨 이름, FAT의 크기, Sector의 크기 등이 모두 바뀌어서 정상적인 드라이브로 보이지 않게 되어 OS에서 논리 볼륨을 접근 할수 없습니다. 혹은 Boot의 정보를 완전히 지우는 바이러스도 있습니다. 이 작업은 고객께서 다른 작업을 하지 않으시면 거의 복구가 가능합니다.
   
     02. 파일 바이러스(File virus) 
          파일 바이러스란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에 감염되는 바이러스를 말합니다. 이때 감염되는 대상은 확장자가 COM, EXE인 실행파일이 대부분으로 국내에서 발견된 바이러스의 80% 정도가 파일 바이러스에 속할 정도로, 파일 바이러스는 가장 일반적인 바이러스 유형입니다. 국내에서는 Jerusalem Virus와 Sunday Virus를 시작으로, 1997년과 1998년 적지 않은 피해를 주어 잘 알려진 Scorpion Virus, Crow Virus, FCL Virus등이 있으며, 최근 아시아 지역에 많은 피해를 주었던 Win95/CIH도 이에 포함됩니다. EXE, COM파일 자체가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는 다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을 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Win95/CIH의 경우는 실행이 되면서 많은 Sector부분을 정상적이지 않은 데이터로 변형을 시켜놓아서 드라이브를 거의 못쓰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Win95/CIH를 제외한 바이러스는 다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을 할 수 있으며, Win95/CIH의 경우는 복구율이 높은 편입니다.
   
     03. 부트/파일 바이러스(Multipartite virus) 
         부트/파일 바이러스는 부트섹터와 파일에 모두 감염되는 바이러스로 감염이 되면 파일의 크기가 바뀌거나, 메모리의 크기가 아주 작게 변경이 되어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없게 합니다. 
Boot내에 상주를 하여 Booting이 될 때마다 메모리에 상주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One_Half Virus는 암호가 되어 있으며 이 암호를 풀지 않고 바이러스 스캔을 할 경우 데이터가 손상이 되며, 그 외의 바이러스는 고객이 만든 데이터에는 영향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Kaczor.444, Ebola, One_half등의 바이러스가 있습니다.
   
     04. 매크로 바이러스 (Macro virus) 
         새로운 파일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감염 대상이 실행 파일이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엑셀과 워드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문서 파일입니다. 또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매크로 사용을 통해 감염되는 형태로 매크로를 사용하는 문서를 읽을 때 감염된다는 점이 이전 바이러스들과는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매크로 바이러스는 엑셀과 워드, 파워포인트의 파일에 감염이 되며 바이러스의 종류에 따라 시스템 파일과 파일 자체를 손상시키는 것도 있습니다.
Top